.창조경제의 개념과 중요성
창조경제란 아이디어, 즉 창의력으로 제조업, 서비스업 및 유통업, 엔터테인먼트산업 등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내는 것을 의미한다. 창의력으로 새롭게 경제적부를 창출하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지만 어떻게 보면 한 분야나 산업에서 창의력으로 새롭게 파생되어진 가치
사회에서 고령 사회로 이행되는 나라로 기록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렇게 급격히 증가하는 노령인구는 사회와 경제 전반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판단되며, 특히 수요측면에서 주거, 의료, 건강, 편의용품, 레저, 금융, 교육 등 노령인구를 대상으로 한 상품이 다양화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전략을 짜보았다.
키즈 시장은 기존의 성인 시장과는 다른 특이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다른 사업 분야에서 키즈 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없이 성인 시장과 동일한 방식으로 키즈 시장에 진출했다가 실패한 것은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는 키즈 시장에 대한 분석이 우선적으로 이루
문화부는 지난달 30일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이용보호센터,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한국저작권위원회 등 콘텐츠 관련 민원기구들과 함께 `콘텐츠 분쟁 유관기관 협의회'를 개최한바 있다.정부는 IT산업에 이어 한국경제를 선도할 미래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콘텐츠산업을
콘텐츠 분쟁 조정 콘퍼런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설립 준비에 들어가는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는 디지털 콘텐츠 제작자와 이용자 뿐 아니라, 이를 유통하는 서비스 사업자까지 디지털 콘텐츠 관련 이해관계자간 분쟁 발생시 상담과 구제, 조정 역할을 전담할 기구다. 이 장에서는 교재 4장을 보면 문화
산업(Amusement Industry)또는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등으로 일컬어지고 있고, OECD의 경우 영상, 출판, 음반, 방송, 광고 산업을 정보ㆍ오락산업으로 정의하고 있다.
저작권 산업의 상당부문도 문화콘텐츠에 포함된다. 문화콘텐츠는 창의적인 활동을 통하여 만들어진 지적재산으로서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
산업(創意産業) 등에 포함시키고 있다.
1.2. 문화콘텐츠의 성장력
지식과 아이디어, 인간의 감성을 기반으로 하는 문화산업은 국가의 부를 창출하고 미래를 여는 전략산업으로 인문학과 과학기술의 결합, 동양문화와 서양기술의 조화를 동시에 추구하는 이상적인 미래 산업이다. 문화콘텐츠산업은
전략 뿐 아니라 창조산업이 발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정책
1. 영국 창조산업 정책은 “ 신노동당( New Labour)에 의한 일관된 정책 집행이 이루어짐
2. 영국 창조산업 정책은 문화 정책이 아닌 산업정책
3. 주요한 목표는 산업의 혁신(Innovation) 과 비즈니스창조에 있음
4. 창조산업을 통한 경제
산업은 산업 간의 융합·복합을 통해 가치를 증대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므로, 창조성을 활용해 혁신과 변화를 만들어 내는 창조경제의 대표산업으로써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MICE는 콘텐츠 강화와 산업 간·국가 간의 교류 확대를 통해 문화적 부흥을 이룰 수 있는 산업이기 때문에 창조경제 목적과
문화 이미지와 함께 상품 이미지·기업이념 등을 고객에게 제공, 고객의 재구매율을 높일 수 있다
Ⅲ. 디지털경영의 중요성
인터넷 경쟁 환경에서 기업이 채용할 수 있는 경영 전략은 디지털 테크놀러지와 네트워크 사회라는 두 가지 특성을 반영한 것이어야 하며 이는 곧 일곱 가지의 전략 포인트